본문 바로가기

최종편집일 2023-05-30 18:03

  • 뉴스 > 영천

영천시가족센터, 지역유관기관 협의체 정기회의 열려

지역 내 복지자원 정보 공유 방법 논의

기사입력 2023-03-24 15:53

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

영천시가족센터(이은아 센터장)23일 센터에서 지역유관기관 협의체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지역유관기관 협의체 첫 번째 정기회의를 개최했다.

 

지역유관기관 협의체는 복지 관련 민관 기관 실무자 등이 모여 대상자 발굴 및 연계, 정보 공유, 협력 방안 논의 등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기구이다.

이번 정기회의는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사업 변경점 안내, 2023년 협의체 운영 계획 등을 안내하고 사례 연계 방안, 지역 내 복지자원 정보 공유 방법을 위원들과 논의하여 복지 서비스 활성화 및 네트워크 강화했다.

 

이은아 영천시가족센터장은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은 지역 내 취약·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가정의 다양한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여러 기관과의 협력이 중요하다지역 내 민관기관들과 소통하고 협력방안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.

 

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은 기준중위소득 100% 이하의 ()자녀를 둔 한부모가족, 조손가족, 청소년부모, 1인가구, 다문화가족 등 지원이 필요한 취약가족과 긴급위기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사례관리 사업으로 학습정서지원, 생활도움지원, 긴급위기지원, 교육·문화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.

배정옥 기자 (ycinews@nate.com)

  •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.

댓글0

0/500